기타공연

당 타이 선 (Dang Thai Son)

쇼팽 콩쿠르의 기적

장르 외국인 / 기타공연
시간 120분 (인터미션 10분)
인원 1명
구성 피아노
조회수 26,289회

아티스트 소개

현 시대 돋보이는 국제적 음악가, 당 타이 은 1980년 아시아인 최초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무대 최전방에 등장한다.
우승 이후 링컨 센터, 바비칸 센터, 살르 플레엘, 무지크페라인, 콘세르트헤바우, 오페라 하우스, 산토리 홀을 포함해 40여 개가 넘는 나라의 대표적인 공연장에서 연주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쌓았다. 네빌 마리너 경, 핀커스 주커만, 마리스 얀손스, 파보 예르비, 블라디미르 아슈케나지, 이반 피셔 등 세계적인 마에스트로들의 지휘 아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파리 오케스트라,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BBC 필하모닉, 드레스덴 필하모닉, 바르샤바 필하모닉, 시드니 심포니, 취리히 챔버 오케스트라, 빈 챔버 오케스트라, 로열 스웨덴 챔버 오케스트라, 파리 오케스트라 앙상블 등의 유명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했고, 베토벤 협주곡 전곡을 프로그램으로 한, “베토벤 마라톤” 프로젝트로 세계 투어를 가졌다. 스메타나 스트링 콰르텟, 베를린 필하모닉 옥텟과 실내악 공연을, 안드레이 가브릴로프와 듀오 공연을 가지며 실내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활동을 보였다.
당 타이 선은 도이치 그라모폰, Melodya, Polskie Nagrania, CBS Sony, Analekta, Victor JVC 그리고 프리데릭 쇼팽 재단에서 음반을 발매하였다. 특히 쇼팽 재단에서 <쇼팽 콘체르토> 음반은 10,000장 이상 판매되어 폴란드 음반-영상 제작협회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파데레프스키 앨범(블라디미르 아슈케나지 지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은 프랑스 ResMusica지에서 "La clef du mois"(이달의 앨범)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그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A pianist loved by Chopin - The Dang Thai Son Story』이 야마하 뮤직 미디어에서 출판되었다.
Prix Opus의 캐나다 퀘벡주 지역 "Best Concert of the Year"로 선정되었으며 폴란드 문화부로부터 폴란드 문화와 민족 유산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Merit to Culture” 골드 메달을 받았다.
몬트리올 음대에서 20년 이상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쇼팽 콩쿠르 각각 3위, 4위, 5위를 차지한 케이트 리우, 에릭 루, 이케 토니 등을 가르쳤고, 2021년 쇼팽 콩쿠르 우승자인 브루스 리우의 위대한 스승으로서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음악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쏟고 있는 그는 세계 곳곳의 마스터클래스에 초청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쇼팽 콩쿠르를 비롯한 클리블랜드, 헬싱키, 루빈스타인 콩쿠르, 하마마츠, 센다이, 프라하의 봄, 몬트리올, 부조니 콩쿠르 등 유수의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더보기 +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