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무용

애사무용단

한국무용+K-POP 결합한 공연팀!

장르 전통 / 전통무용
시간 협의
인원 협의
구성 전통무용,K-POP,현대무용
조회수 24,405회

아티스트 소개

애사무용단(愛史Dancetroupe)은 한국 전통무용을 기본으로 하여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K-POP 현대무용 등을 결합하여 아름답고 우아하며 신명나는 독특한 한국적인 작품을 창작하고 공연하는 무용단 입니다.
작품은 애사지무(총 5곡)입니다.

더보기 +

작품 및 멤버소개

1. 부채춤
한국 전통 춤의 근현대화 과정속에서피어난 신무용인 부채춤을 Kpop 그룹인원어스의 곡 세임신트(Same Scent)에 맞추어 현대적인 무대를 고려하여 다양한 변형을 주면서 부채의 화려함과 아름다운 의상,그리고 역동적인 춤사위가 어우려져 현대적으로 다시 재해석한 작품이다.
2. 진주교방굿거리
진주교방굿거리춤(경남무형문화제 제 21호)은 진주 지방의 교방에서 추어지던 춤으로 한국 춤의 네가지 요소인 한, 흥, 멋, 태를 고루 갖춤 춤으로서 차분하면서도 끈끈하고 섬세하면서 애절한 무대로 정, 중, 동의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어 무아지경에 이르게 하는 매력을 갖추고 있는 작품이다.
3. 장구춤
장구를 어깨에 비스듬히 둘러메고 다양한 장단에 맞춰 추는 춤으로, 원래는 호남농악의 우도굿 가운데 농악의 개인놀이인 구정놀이에서 였다.
애사무용단의 장구춤 역시 다양한 가락에 맞춰 고운 춤선을 선보이다가, 설장구로 변화를 주면서 더욱 흥을 올려주며 신명으로 마무리 한다.
4. 장삼춤(feat. 인연)
사람이 사는 세상 늘 인연이 함께 한다. 언제든지 함께 할 수는 없지만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한 인연을 주제로 한 작품이다.
긴 장삼을 이용한 이 창작춤은 사람간 사물간 모든 연은 긴 끈으로 이어진 듯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며 사람살이에 녹여져 있다.
그렇듯 인연을 함께하며 사랑을 이름답게 한국창작춤으로 승화하였다.
5. 아리랑소고
우리의 국악기 소고를 이용한 소고춤과 우리의노래 아리랑의 만남,퓨전창작 소고춤이다.
고전과 현대적 창작을 접목한가운데 조화로움과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안겨드릴수 있는애사지무의 화려하고 신나는 휘날레를 장식할 소고춤이다.

더보기 +

프로필

음선아 단장
현 애사무용단 단장
현 한국춤협회 이사
현 한국무동인회 이사
전 청주시립무용단 차석
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강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졸업
제20회 전국 수리무용 콩쿠르 은상 수상
제16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무용
연희대제전 우수상 수상
제14회 한국춤협회 한국춤 경연대회 은상 수상
제3회 GKBM 글로벌 컨소시움 무용 콩쿠르 금상 수상

더보기 +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