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공연

라파우 블레하츠 (Rafał Blechacz)

폴란드의 클래식 피아노 연주

장르 외국인 / 기타공연
시간 110분
인원 1명
구성 피아노
조회수 31,608회

아티스트 소개

2005년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15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로 라파우 블레하츠(Rafał Blechacz)는 국제 콘서트 무대에서 확실한 입지를 세웠고 그 세대 최고의 쇼팽 연주자로 손꼽힌다. 깊이 있고 기교적인 연주로 이 폴란드 피아니스트는 전 세계 청중과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더욱이 블레하츠는 2014년, 권위 있는 길모어 아티스트 상(Gilmore Artist Award)을 받았다. 이 상은 4년마다 연령이나 국적에 관계없이 뛰어난 콘서트 피아니스트에게 수여된다.
블레하츠는 도이치 그라모폰 전속 레코딩 아티스트이다. 데뷔 음반인 [쇼팽 프렐류드]로 고향 폴란드에서 플래티넘 앨범을 기록했으며 독일의 에코 클래식 어워드와 프랑스의 디아파종 상도 수상했다. 예르지 셈코프(Jerzy Semkow)가 이끄는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Concertgebouworkest)와 녹음한 쇼팽의 협주곡 두 곡 모두 독일 음반 비평가상(Preis der Deutschen Schallplattenkritik)을 받았다. 2012년에는 드뷔시와 시마노프스키 음반이 발매되어 <그라모폰지> ‘이달의 음반’에 선정되었고 에코 클래식 어워드에서 ‘올해의 솔로 음반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근 몇 년 동안 쇼팽의 폴로네이즈나 바흐 작품들을 수록한 음반들뿐만 아니라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와의 듀오 앨범으로 청취자와 언론을 기쁘게 했다. 블레하츠의 가장 최근 음반은 2023년 3월에 발매되었다. 프레데리크 쇼팽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이 음반은 블레하츠의 경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이 작곡가에게 다시 한번 헌정되었다.
1985년에 태어난 블레하츠는 다섯 살 때 음악을 시작해 비드고슈치(Bydgoszcz)에 있는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국립 음악학교(Arthur Rubinstein State School of Music)에서 피아노 공부를 이어나갔다. 2007년, 폴란드의 비드고슈치 국립 음악원(Feliks Nowowiejski Academy of Music)에서 카타지나 포포바-지드론(Katarzyna Popowa-Zydron)을 사사했으며, 2016년에는 음악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더보기 +

프로필

Echo Klassik Award 2012
Preis der Deutschen Schallplattenkritik 2010 for Rafal Blechacz.
Premio Internazionale Accademia Chigiana 2010 for Rafal Blechacz.
Two Fryderyk 2010 awards for Rafał Blechacz.
Fryderyk 2009 for Rafał Blechacz
Echo Klassik Award 2008
Diapason D’or 2008 for Rafał Blechacz
Two Fryderyk 2008 awards for Rafal Blechacz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