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이하윤

전직 치어리더이자 대전의 딸

장르 셀럽 / 모델
구성인원 1명
대표작 크레이지 자이언트 5월 표지 모델
조회수 31,168회

주요 실적

2019 부산 KT 소닉붐 응원단 치어리더
OK금융그룹 읏맨 응원단 치어리더
부산 BNK 썸 응원단 치어리더

2018 대구 FC 응원단 치어리더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응원단 치어리더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응원단 치어리더

2017~ 한화 이글스 응원단 치어리더

더보기 +

자세한 소개

대한민국의 前 치어리더, 인터넷 방송인.
고향은 아니지만 살고 있는 곳이 대전이기에 대전의 딸로 커뮤니티에 알려졌다.

2016년 케이블 채널 중계 중 한화를 응원하는 여고생 관중으로 포착되었고 이 영상은 한화 이글스 팬들사이에 인기있는 영상으로 떠올라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2017년 여름 우연치 않게 이미 팬으로서 응원을 하고 있던 한화 이글스에서 실장의 제안과 함께 팬에서 응원단으로 대전 이글스파크에서 현장에서 관중과 함께 첫 응원을 시작하면서 치어리딩을 시작했다.

2018년부터 본격적인 한화 이글스 응원단으로 풀타임을 시작했다.

대전 연고의 삼성화재 블루팡스와 대전 KGC인삼공사가 아닌 대전이 포함된 충청권인 천안 연고의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남자배구와 인천 연고의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치어리딩의 길을 가게 된다.

이미 배구잡지에서도 대전 사람이 다른 연고팀이라는 질문에 자신은 해당팀들에 대한 애정으로 사이다 인터뷰를 했다.

2018년에는 축구에서도 활약하게 되는데 대구 FC에서 시작하게 된다. 여기서 친한 후배가 바로 2년 후배인 목나경 치어리더다. 2018 한화 이글스 응원단에서도 이미 1년전에 합류했는데 둘의 절친은 여기서도 현재진행형. 그리고, 창단 14년만에 FA컵에서 우승하며 인지도를 또 알리게 된다.

이해 자신의 고향이자 심장인 한화 이글스도 류현진 시절 이후 11년만에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며 대전과 어웨이에서 모두 응원전으로 출첵하면서 가을야구를 모두 경험했다. TV로 보면 정말로 죽기 아니면 살기로 열정을 다하고 있다.

2019년에는 사실 부산 출신 최고 인기 치어리더로 다가서기 어려운 대선배인 김연정 치어리더와 더불어 2년만에 다시 돌아온 3년 선배인 이은지 치어리더가 팀장이 된 대구 FC에서도 경기장도 대구 스타디움을 뒤로하고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응원전을 또 이어가며 마스코트인 빅토 겸 리카의 캐릭터로 불꽃 응원을 이어가게 된다.

2019-2020 시즌에는 선후배들과 함께 자신의 연고인 대전에는 농구팀이 없는데 대구에도 농구팀이 있었으나 잃었던 선배인 서유림 치어리더와 함께 KBL 프로농구 응원단으로도 진출하게 된다.

역시 부산 연고 남매 팀들인 부산 kt 소닉붐과 부산 BNK 썸에서도 같이 활약하면서 실내종목에서도 인지도를 올리게 된다.

2020년을 앞두고 한 때 대만프로야구팀인 라쿠텐 몽키스 치어리더 진출설로 인해 한화 이글스를 완전히 떠나는 루머에도 본인은 사이다 인터뷰로 충성도 높은 한화 팬들에게 응원을 더 부탁했다. 결론적으로는 라쿠텐 몽키스에 합류하여 치어리더팀인 라쿠텐 걸스에 입단을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결국 대만에는 가지 못했다.

2021년 3월 27일 개인 방송을 통해 2020-21시즌을 끝으로 치어리더 은퇴를 선언했다.

앞으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기 위해서 치어리더를 병행하는 것이 어려울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일단은 아프리카TV 크리에이터로 활동한다고 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