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프

미카엘 아쉬미노프

불가리아 출신의 호텔 셰프

장르 셀럽 / 쉐프
구성인원 1명
대표작 냉장고를 부탁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수미네 반찬, 닥터셰프
조회수 174회

주요 실적

[공연]
2016 WORLD DESSERT FESTIVAL
[도서]
수미네 반찬1(김수미표 요만치 레시피북)
수미네 반찬2(김수미표 는둥만둥 레시피북)
[방송]
6시 내고향
냉장고를 부탁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수미네 반찬
닥터셰프
[경력]
1998~2002 불가리아 쉐라톤 호텔 쉐프
2002~2005 웨스턴 조선호텔
2007~ 젤렌 오너쉐프

더보기 +

자세한 소개

불가리아 출신의 호텔 셰프다. 불가리아 호텔에서 근무할 당시 동양인들이 많이 드나들었고, 거기서 알게 된 한국인 친구들이 한국행을 권유하여 한국에 오게 되었다. 한국의 유일한 불가리아 식당인 젤렌(Zelen)을 운영하고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으나, 226회차를 기점으로 하차했다.
아버지와 형도 셰프다. 방송에서 폴란드에 계신 어머니를 빼고 가족과 함께 나온 적 있다.
방송에서 드러난 바로는 불가리아에서 의무경찰로 군복무를 했었다고 한다. 서울 성 니콜라스 대성당에서 주최하는 바자회에서 그를 목격했다는 블로그 포스트로 보아 종교는 정교회로 보인다. 또한 동상이몽에서 보인 집 구조로 보아 남양주 도농동 부영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보인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체코 국가대표팀 전담 셰프로서 1달 동안 활동했다.
가수 박정현과 절친이다. 박정현이 미카엘 식당의 단골이었는데, 영어로 말도 통하고 해서 친해지게 되었다고 한다. 한국에서 영어로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를 만나게 돼서 기뻤다고 한다. 2018년 5월 24일 인생술집 방영분에 특별게스트로 출연해서 박정현이 추천한 안주를 서빙했다.
어머니가 폴란드인이라고 하는데, 어머니의 고향이 다름 아닌 아우슈비츠 절멸수용소가 있는 오시비엥침이다.
모바일 게임인 '모두의 레시피'의 모델로 발탁되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