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실적
[앨범]
1998 Bijou Is Ballad 비쥬의 첫번째 겨울
1999 Love is
2000 Face The Music R&B
2001 Bijou Jou Min
2002 The Best Of Bijou + 1 (2CD)
2003 초록비가 내리는 세상...
2009 Bye Bye Bye
2017 Summer Night
웨딩드레스 (Wedding Dress)
2018 내 마음의 멜로디
Special헌정 #평창가요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주제가
Beautiful Girl
ohh spring
그림자(Shadow)
2019 사랑하러 가는길
Come To My Arms
Summer Night (Remix Ver.)
Always Wear A Smile
겨울엔 떠나지 말아요
2020 넌 감동이야
2021 그대 마음은 지금 웃고 있나요 (I Am, As I Am)
기분 좋아지는 노래
우리 어쩌면 만약에
더보기 +
자세한 소개
1998년 1집 Bijou Is Balla를 내고, LOVE LOVE를 타이틀곡으로 했다.
1990년대 말 당시에는 댄스음악이 주를 이루었던지라 그다지 주류라고 보기 어려웠던 미디엄 템포풍의 노래가 신선함을 자극해서 인기를 끌었다. 결국 데뷔곡으로 MBC 음악캠프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후속곡은 '이젠 알아요'로 선정되어 잠시 활동.
1998년 연말에는 캐롤 앨범 "비쥬의 첫 번째 겨울"을 발표한다.
해당 앨범에는 Last Christmas의 리메이크, 신곡인 Once Again과 Christmas & Christmas, 1집의 히트곡인 Love Love의 캐롤풍 하우스 리믹스가 들어 있다. 즉 고전 캐롤이 없는 캐롤 앨범. 아쉽게도 "두 번째 겨울"의 경우에는 만들어지지 않았다.
이듬해 1999년에 나온 정규 2집 Love Is의 타이틀곡 누구보다 널 사랑해는 최다비가 작곡한 곡으로서, 이전보다 조금 더 밝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가요 프로그램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머무르며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집의 후속곡 '괜찮아'는 타이틀곡과 대비된 슬픈 발라드이다.
1,2집에 거의 모든 곡을 작사, 작곡하였기에 둘 다 작곡과 작사에 능했던, 소위 싱어송라이터라고 봐도 무방하다.
최다비의 타고난 음색과 주민의 랩핑이 나름 잘 조화되었고, 노래도 밝은 분위기에 쉽게 들을 수 있는 곡들이어서 1,2집은 가요 프로그램에서 높은 순위에 오를 정도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또한, 보기 드물게 노래에 프랑스어 내레이션 랩이 가미되어 있던 것도 특징이었다.
그 뒤 2000년 3집 Face The Music R&B에 들어서면서 이러한 곡풍이 다소 변했는데, 타이틀곡인 Sentiment[6]만 들어봐도 확연하게 차이를 느낄수 있을 정도. 갑작스럽게 변한 음악색에 이질감을 느꼈던 탓인지 3집부터 인기가 확 떨어지기 시작했고, 후속곡으로는 기존 앨범의 곡들과 비슷한 발라드곡 'I Swear My Love'으로 활동했는데 오히려 타이틀이었던 '쌍띠망'보다 반응이 좋았다.
팬들은 이 곡이 타이틀이었다면 실패하지 않았을 거라는 아쉬움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 곡 역시 비쥬가 참여했었던 이은혜 작가의 만화 블루 OST의 그대 기쁨도 내가 됐으면을 개사만 한 곡이여서 원곡의 인기조차 넘기 힘들다는 반응이 많았다.
3집 활동 종료 이후 최다비는 비쥬를 계약 만료로 인해서 정식으로 탈퇴하고 솔로를 준비하게 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