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공연

엘리엇 토로도(Eliot Tordo)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고 독학으로 인재가 되다

장르 외국인 아티스트 / 기타공연
시간 1시간
인원 1명
구성 Erhu, 얼후(二胡)
조회수 123회

아티스트 소개

Erhu, 얼후(二胡)는 1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중국의 전통 악기다. 20대에 독학한 얼후로 인플루언서가 된 프랑스 청년이 있다. 이 청년은 영상 한 편으로 소셜 플랫폼에서 400만 회 이상의 클릭 수를 기록했는데. 프랑스인 엘리엇 토로도(Eliott Tordo)다.
그는 음악인으로서 얼후로 자신이 본 중국풍을 표현하며, 이 오래된 중국 악기를 해외에 알렸다.

중국 전통문화와 동양의 문화를 전세계적으로 전파하는 가교역할을 해주고있다.
Eliot의 연주 영상과 연주회가 프랑스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얼후라는 전통 악기를 접하고 중화 문화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프랑스에는 얼후의 음색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엘리엇의 연주로 얼후에 반하게 되고 중국에서 온 아름다운 음악을 사랑하게 된다. Eliot은 “전문적인 선생은 아니지만 나에게 찾아와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라고 말했다. 현재 엘리엇은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에서 온 학생들을 매주 10명씩 가르치고 있다.

수업 외에도 엘리엇은 CD를 제작하고 연주회를 열었다. 2022sus 여름에는 15회의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엘리엇이 제작한 한 영상에서 누리꾼은 “우리의 언어는 다르지만 음악으로 통한다”라고 말했다. 엘리엇은 오래된 얼후로 소통의 다리를 놓았고, 음악으로 쉽지 않은 문화 이야기를 전달했다.

그는 “나에게 동양문화는 대단하고 신기한 문화이다. 앞으로 기회가 되면 많은 동양에서 많은 얼후뿐 아니라 동양의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를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엘리엇은 앞으로도 계속 연주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보기 +

갤러리